허니비 케이크 조은정 오너 셰프 특강
최근 본교 호텔제과제빵· 빠띠시에 전공에서 허니비 케이크의 오너 셰프이신 조은정 셰프님의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조은정 셰프님은 SNS 인스타 팔로우가 8.3만으로 유명한 디저트 셰프이시며 디저트에 관련된 전문서적도 많이 출간하셨습니다. 특히 셰프님의 허니비 케이크 디저트 카페는 참신하고 다양한 디저트를 꾸준히 출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셰프님의 시연 하에 ‘애플유자’와 ‘피스타치오 타르트’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애플유자’는 사과즙과 유자 인스퍼레이션 초콜릿이 들어가는 무스에 둘세 초콜릿젤리, 인서트 부분에는 사과겔을 만들어 굳힌 후 아몬드 인스퍼레이션을 붓질하고 아몬드 스펀지 케이크, 애플유자 가나슈, 둘세 젤리 등을 넣어 굳혀 유자 인스퍼레이션 스프레이로 코팅해 네추럴 글레이즈로 글라사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자 인스퍼레이션으로 사과꼭지를 만들어 완성했습니다.
‘피스타치오 타르트’는 파트 사블레 아몬드 반죽을 성형하여 구워 만들었습니다. 로스팅한 피스타치오 프랄린을 분쇄기에 넣어 페이스트 상태로 완성하고 파트 아 퐁세에 피스타치오 프랄린, 비스퀴 피스타치오, 프랄린, 글라사주 한 피스타치오 무스를 위에 올려 아마레토 바닐라 휘핑 가나슈로 윗면을 마무리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플뢰드 쉘(소금)의 단맛과 짠맛과 견과류 피스타치오가 잘 어울리고, 피스타치오 견과류 맛은 무스와 시트, 플뢰르 드 쉘과 같이 잘 어우러지는 카페 디저트입니다.
학생들은 열심히 집중하여 조은정 셰프님만의 차별화된 비법과 생생한 레시피를 배우며 완성된 디저트를 맛보는 등 예비 셰프로서의 현장 감각과 노하우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